검단 안단테 분양가 공공분양 모집공고 분석(+검단의 가치는?!)

2021. 9. 25. 22:12청약

728x90
반응형

검단 자이안단테 란 주제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검단자이안단테는 최근 나온 검단 금강펜테리움 분양 이후 약 4~5개월만에 나오는 매물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인천 검단신도시 분양이 총 3곳 있었습니다. 검단예미지퍼스트포레, 검단 우미린1,2단지, 그리고 검단 금강펜테리움 주상복합 아파트였습니다.

셋 중 지하철역과 가까운 검단 금강펜테리움이 주상복합이라는 단점을 상쇄하듯 가장 치열했었고, 다자녀 특공지원자분들 마저 경쟁이 가장 치열하기도 했죠. 가점컷도 상당했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검단자이 안단테는 이 앞선 세 분양매물중 검단 금강펜테리움더시글로와 상당히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주상복합이 아닌 일반아파트이며 GS건설에서 시공을 대표적으로 맡은 공공분양​입니다.

 

청약홈에서 접수하는게 아닌 lh청약센터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고문을 첨부하겠습니다.

(정정공고)(정정공고)_인천검단AA13-2BL공공분양입주자모집공고문_최종.hwp
0.45MB
(정정공고)(정정공고)_인천검단AA13-1BL공공분양입주자모집공고문_최종.hwp
0.49MB




위처럼 변경된 내용이 조금 있습니다만 시공사를 좀 더 표기했기에 그리 중요한 내용은 아니구요. 1블럭은 702세대, 2블럭은 964세대입니다. 아무래도 세대수가 조금이라도 많은 2블럭이 좀 더 눈이 가겠네요.

앞서 나온 검단우미린과 마찬가지로 1,2블럭의 당첨자 발표일이 같기에 택1을 하셔야 하구요.재당첨제한이 투기과열이므로 10년, 전매제한 8년, 실거주의무는 3년이 붙는군요.


위처럼 일정이 나와있습니다.

9.27(월)부터 특별공급 접수일정입니다. 청약홈에서 확인하면 9.27(월)부터 접수하는 일정이 굉장히 많습니다. 

청약홈에서 일정과 비교하셔야 하며 당첨자발표일이 같은날만 조심하면 되기에 잘 대조해보는게 중요한데 아래 두 일정과는 접수일만 같지 발표일은 다르기에 중복청약이 가능합니다. 접수일정이 동일하다고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발표일만 같은지 다른지만 확인하시면 되며,,,

본 블로그에서 분석을 하진 않았지만 강서 신혼희망타운은 강일어반브릿지 당첨 발표일은 서로 같습니다.

그래서 그 두개 매물만은 택1을 하셔야만 하구요.

그 외 다른 일정과 당첨자발표일이 다르기에 고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검단안단테 1블럭과 2블럭은 붙어 있으며 아래처럼 검단 예정역과도 도보로도 가까운 역세권인만큼 가치적으로도 매우 높다 생각이 됩니다.



공공분양이라는 제한적인 사항이 많이 붙는 단점이 존재하나 lh에서 시공한게 아닌 gs건설 등으로 민간건설사가 시공을 맡았기에 별 걱정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전 설명드렸던 금강펜테리움더시글로 근처이며 주상복합이란 단점임에도 가장 치열했던것으로 볼때 이번 검단자이 안단테의 가치를 더 높여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검단안단테의 분양가는 84타입 기준 4억2천정도입니다.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 주상복합 아파트 보다 꽤나 저렴한 금액입니다.


74타입 30평형은 3.7억 선으로 매우 경쟁력있는 분양가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올해 초 검단예미지 76타입이 4억이기도 했구요.

검단안단테 모집공고 주요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2블럭이 비슷하고 2블럭 규모가 크기에 2블럭 모집공고만 살펴보겠습니다.


1,2블럭 검단안단테 모두 선호타입인 84중심으로 분양을 합니다.

수요가 많은만큼 소형타입보단 중형타입 위주로 나온다는 점에서, 그리고 공공분양의 최대치인 84타입위주로 나온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만 합니다.

 

다만 위의 중도금대출과 관련된 파란색글이 항상 찝찝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1년전 분양매물에도 저런 문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저도 현재 중도금대출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문제 없이 잘 나오고 있고...

 

정말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저 문구를 넣은것이지 저 경고가 무서워 청약을 넣지 않는다면 앞으로는 어떠한 분양매물에도 도전하지 못할것이라 생각됩니다.



공공분양의 자격요건인데 이는 민간분양과는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통장 개월수 뿐 아니라 최소한의 횟수도 포함이 되구요.

이곳은 59타입 등 소형타입이 없어 1순위 일반공급일 경우 자산과 소득요건을 전혀 반영하지 않습니다. 그 외 주요 특별공급은 당연히 반영을 합니다. 생초일 경우 민간분양은 600예치금 조건이 없으나 공공분양은 600조건이 있습니다.

이는 일시납을 해도 되는 금액입니다. 인정금액 600이 아닙니다.

일반공급의 경우는 민간분양처럼 84점 만점으로 산정하는게 아닌 통장인정금액순으로 당첨자를 뽑기에 인정금액이 낮으면 절대 당첨이 되실수 없기에...

최소 1500여만원은 인정금액으로 되어 있어야 당첨가능성이 있다고 보기에 그러한 분만 일반공급에 관심을 가질만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천당해거주자일 경우는 그보다 낮은 컷도 당첨이 가능하지 않을까 판단되구요. 최근 나온 인천용현자이 역시 당첨선이 그리 높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그곳은 인천당해100%인 공공분양이었고 규모도 꽤 커 비교적 커트라인 금액이 낮아서 가능하지 않았나 싶네요. 이곳 검단자이 안단테의 경우 대규모택지개발지구라 수도권 거주자는 많은 관심을 보이는 곳이기에 좀 더 커트라인이 높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위처럼 전매제한과 실거주의무 사항은 살펴보셔야 하구요. 전매8년, 실거주 3년은 공공분양치고는 그리 제한사항이 큰 편은 아닙니다.


공급금액에 대한 부분이 나오구요.

아래 발코니 확장비에 대한 부분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앞선 검단신도시 매물들이 모두 발코니 확장비가 저렴했습니다.오히려 공공분양임에도 발코니 확장비에 그에 비해 비싸지만 부담스런 금액대는 아닙니다. 84기준 평균 7백만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위처럼 검단신도시의 경우는 
인천 당해 50%우선공급, 기타지역 50%후 공급배정은 민간, 공공 공통사항으로 적용이 되구요. 대규모택지개발지구인만큼 이곳은 당해 인천 100%매물이 아닌만큼 경쟁자들이 상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공공분양 소득산정기준을 위 표를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자일 경우 전년도 소득을 기준으로 한다는게 아닌 공공분양은 월건강보험료를 조회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민간분양은 서류중심이나 근로자일 경우 공공분양은 오로지 조회되는걸 기준으로 하기에 소득증빙서류는 사실 필요치 않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을 떼야 하는 대표자, 프리랜서는 서류를 준비하셔야겠지요.

공공분양인만큼 민간분양과 다르게 부동산과 자동차 금액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간단히 이정도만 살펴보고 추후에 평면도와 타입선택과 관련된 내용 그리고 생초 신혼특공 선택 등과 관련된 내용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역시도 컨설팅을 드리는 분들이 이곳 검단신도시 자이안단테 그 외 검단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기에 그분들께 해가 되지 않도록 간단한 것 위주로만 살펴볼 예정입니다.

종합적으로 살펴볼때...


검단은 입지적으로도 아쉬운 곳은 맞지만 수도권 대비 저렴한 분양가, 많은분들이 선호하는 중형이상 타입이 많다는 점, 그리고 신도시라는 큰 장점이 있다는 것만으로 앞으로 호재가 많을 것이라 판단되기에 충분히 도전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당연히 가점이 매우 높거나 다자녀 고스펙분들, 서울 강남, 동부권 직장인분들은 입지상으로도 고려하지 말아야 할 곳은 맞지만, 지원자 상황에 따라 이곳을 꼭 고려하셔야 할 분들은 많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을 원하시는 만큼 충분히 학습을 하시고 내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도전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저는 지원하려는 분들 상황에 맞는 청약전략을 세워드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현 상황에서 내 경쟁력 대비 가장 이상적인 전략이 무엇인지, 

자금, 스펙, 상황, 목표, 직장과의 거리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식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컨설팅이 꼭 필요한 분들만 아래링크를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http://pf.kakao.com/_qBfH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