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일 어반브릿지 특별공급 경쟁률 접수결과 분석(+신특 2자녀 3자녀컷?!)

2021. 9. 27. 23:31청약

728x90
반응형

강일어반브릿지 특별공급 결과란 주제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조금 전 강일어반브릿지 이편한세상 특별공급 접수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어반브릿지 특공 결과에 대한 기사도 나오기도 했는데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데이터 위주로 분석을 하기에 하나씩 보고 리뷰해보보며 먼저 특공지원자 총 숫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위처럼 깔끔하게 만들진 못했는데 다자녀, 신특, 생초, 노부모 특공지원자 합계는 33, 898명입니다.

일반공급이 아닌 특별공급 지원자이며 기관 특공 예비당첨자와 실제 동호수가 나온 당첨자의 숫자를 합친다면 3.4만명이 넘는 숫자입니다.

이 결과는 지난 동탄 디에트르 3만9천여명보다 조금 적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조금 적을 뿐 그곳은 이곳 분양가의 거의 절반에 가까운 금액이었습니다. 주상복합이긴 했지만 당시 동탄디에트르는 주변 시세대비 너무나도 로또 분양이었으며, 당시 10억로또란 이야기가 나온 매물이었죠. 강일어반브릿지는 이해 비해 6천여명 적은 수치였을 뿐 그 매물에 이어 역대 특공지원자 2위 기록에 해당됩니다.

이런 데이터를 보셔야 본인의 경쟁력 예상 당첨확률 등을 알수 있습니다. 특공 지원자가 이 정도나 되는데...청약을 어떻게 도전하시는게 맞을까요? 

지원자가 너무나도 많으니 그냥 로또다 생각하고 넣으실 것인가요?? 현 청약시장을 받아들여야만 하며 계획과 전략, 그리고 반드시 공부를 하시고 접근하셔야 합니다.

타입별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84A~D타입까지입니다.


타입별 경쟁률을 표기안한 이유는 이곳이 당해 100%매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서울 당해가 50%우선공급되며 낙첨 후 다시 기타지역자와 같이 경쟁을 하는 구도입니다.

​당해기준만 봤을때 신혼특공의 경우는 배정갯수 절반으로 우선 나눈다음 경쟁률을 계산해도 적게는 100:1 많게는 400대1까지 나오는 것 같네요.

그럼 신특 자녀컷은 몇 자녀 컷일까요?  84A와 84D는 이변이 없는한 3자녀 컷 이상입니다. 2자녀면서 이런 타입에 넣는다는 것은 그만큼 당첨확률을 신경안쓴다고 할 정도로 잘못된 선택을 한것입니다. 4자녀컷은 아니긴 할것 같지만 3자녀컷은 유력합니다.

기타지역자도 물론 3자녀컷 이겠지요. 84C같은 곳은 간이 크지 않는한 3자녀이상 지원자가 거의 없기에 이런곳은 2자녀컷도 가능성 있습니다.

 

생애최초의 경우에도 84D의 경우는 당해 생초경쟁률만 1000:1가까이 나오는 것 같네요 . 떨어지면 다시 경쟁하는 구도긴 하지만.... 떨어지면 더 어려운 싸움을 하는것과 마찬가지니까요.

반면 84C는 널널했군요.

다자녀 컷의 경우도 대다수 85점~90점컷, 노부모 특공의 경우도 대다수 69컷이지 않을까 할 정도로 너무나도 치열했습니다.


84E부터 84I까지 결과입니다.

앞보단 다소 지원자가 적지만 당해 100%가 아니다 보니 경쟁률은 높습니다. 확실히 신특 자녀컷의 경우도 일부는 3자녀 컷, 소수는 2자녀 컷도 소수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타입선택만 잘하면 생초 등 이런 로또 확률도 10배 이상은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10배 정도 높인다 할지라도 생초 등 당첨확률은 앞전 타입보단 높을뿐 대다수 1%를 넘기기 힘들정도로 본 매물은 로또매물 입니다. 

이 타입들 역시 배정갯수 1개인 곳에 당해거주자가 아닌 기타지역자들이 많이들 도전했습니다. 배정갯수가 한개인 곳은 해당지역자 우선으로 들어갑니다. 해당지역자 중 일반소득일 경우 그들은 당첨확률이 거의 없는것과 마찬가지겠지요.


84타입 KLMNO 결과입니다.

확실히 앞전 보다 많은 편차를 보입니다. 아래로 갈수록 1~2개 배정갯수가 많네요..


이 배정갯수 중 84 R S T 의 경우에는..... 모두 복층이며 신특 배정갯수가 1개인데요.. 당해 서울지원자가 55명, 47명, 51명으로 평균 51명이네요..

아래처럼 이런 타입은 신특 당해지원자는 50명씩 지원을 하지 않을까 라고 상담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전 결과를 보고 대충 때려잡기로 예측했는데... 꽤나 정확히 맞춘것 같네요.

세 타입은 모두 서울 우선소득자 1명이 1개를 가져가며 기타지역자는 배정되는 매물이 없죠.
아무래도 서울 우선소득 2자녀는 희망이 있을것이라 봅니다. 3자녀는 물론이고 2자녀 역시도 간이 크지 않은 분 외 지원하지 않을테니까요. 저 역시도 1:1컨설팅 드리는 분이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에 28명 지원한 신특 1개타입을  뚫었으니까요.

여러 내역들을 봐도  

기타지역자들이 배정갯수 없는것에 도전한 내역들이 꽤나 많이 보이는데요... 왜 그런선택을 했는진 알수없지만, 예비당첨 위주로 생각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봤을때도 이번 강일어반브릿지 특공결과는 제가 예상했던것과 비슷하게 나온것 같네요.

타입선택 전략? 타입선택 컨설팅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금일 타입선택 전략에 대한 문의가 너무나도 많이 왔지만... 전 타입선택 전략 등 단기 상담 타입선택 조언은 잘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타입선택 조언/ 컨설팅 비용은 얼마인가요? 이런 문의에 대한 컨설팅은 대다수 하지 않고 제가 기피하는 문의입니다.

이런걸 하기 전에 청약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셔야 하며... 내가 내 상황에서 이상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부터 확실하게 알고 접근하셔야 합니다.

당첨이 안되면 안되는 이유를 알아야 하며 보다 나은 전략, 계획 수정을 할게 있는지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제가 타입 선택 전략에 대한 조언을 할때도 왜 이러한 선택을 하는지 아셔야 하기에 타입선택만 단기 컨설팅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타입찍기만 한다면 앞으로 도전할때도 계속 찍는걸 도와드려야 합니다.

이렇게 알려드린 다고 지원하는 분이 내것으로 만들기 어렵기에 아래 회원분 처럼 고기잡는법을 알려드리는것이 맞으니까요. 그러기 위해선 이런 데이터를 보고 이해할 줄 알아야 합니다.

타입선택은 전략이 필요하지만 정답이 따로 있진 않습니다.

스펙적으로 높은 분들, 비선호타입에는 가기 싫은 분들은 하향지원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저 역시도 당첨확률을 높이기 위해 비선호 타입 등 하향지원을 해서 당첨되지 않았기에... 스펙적으로 높은 분들은 이곳이 아니어도 될 경우에는 아무래도 전략적이면서 소신지원을 하셔야겠지요.

오로지 당첨확률을 위해 비선호타입 만을 골라 지원하란 말씀을 드리지 않기에.. 1:1로 지원하는 분들 상황에 맞는 전략을 알려드리고 타입선택 등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내일 일반공급 1순위는 과연 어떻게 예상할 수 있을까요???

내일 일반공급 1순위 접수 역시 이 특공데이터를 많이 참고하실텐데요...

조언을 하자면 특공 결과에서 예상외의 결과가 나온 타입들이... 내일 경쟁률에는 반대로 나옵니다.

인기가 없는 복층등에 경쟁률이 몰리진 않을 것이지만...

이 타입이 괜찮은데 경쟁률이 낮았네? 이런곳들은 내일 1순위 경쟁률이 높습니다. 다만 가점컷 결과에는 경쟁률이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특공결과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마시고 항상 가점컷 결과를 예측해보며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4타입에 60점대 초반 등 이하 점수가 낮은 분들은 당첨확률이 없으니.. 지원을 해서 이곳 경쟁률을 올려줄 필요 없습니다.


절대 구멍타입이 안나오니 자금력이 되지 않는다면 자금력 고려해 대형평수에 도전해야 하며 그 정도 자금력이 안되어 중도금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가점이 낮은 분은 가볍게 패스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당첨확률이 0이 아니고 자금이 된다면 무조건 GO 하셔야 하고.... 0이라면 시간낭비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원하려는 분들 상황에 맞는 청약전략을 세워드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현 상황에서 내 경쟁력 대비 가장 이상적인 전략이 무엇인지,  자금, 스펙, 상황, 목표, 직장과의 거리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식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컨설팅이 꼭 필요한 분만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개인질문 등은 답변이 어렵기에 해당 글을 자세히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pf.kakao.com/_qBfH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