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c구역 더샵 에디피스 분양가 모집공고 가치 분석?!

2021. 9. 24. 20:45청약

728x90
반응형

하남 c구역 더샵 하남에디피스란 주제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위처럼 9.23(목) 오후에 모집공고가 떴습니다.

많은 하남시 분들이 기다려왔던 매물이기도 합니다.

 

하남c구역이라고 불린 매물이었으며 공공분양이 아닌 1군 건설사인 포스코 더 샵 입니다.

관심이 많았던 이유는 초역세권이란 점 때문이었는데요. 하남시청역 초역세권이며 요즘 핫한 강일어반브릿지와도 위치적으로 가깝습니다. 그럼 하남시 뿐 아니라 서울거주자분들도 많이들 관심을 가져볼 매물이기도 합니다.

서울 경계선에 바로 있는 하남시는 아니지만 역세권이란 큰 장점과 1군브랜드,

 하남시에 오랜만에 나오는 민간분양인만큼 치열할 곳임은 분명합니다.



596세대를 공급하며 조합원 매물이 끼어 있어 전체세대수는 970세대로 규모도 큰 편에 속합니다.

이곳 하남시는 투기과열지구이며 하남시 당해 100%매물입니다. 강일 어반브릿지와는 다른점이 바로 이점입니다.

항상 매물을 볼때 이곳이 당해100%우선매물인지, 기타지역자들에게도 배정되는 물량이 있는지 아셔야 하는데 모르시면 전략적으로 접근하기 힘이듭니다.

당해100%매물인곳은 기타지역자가 일반공급으로는 절대로 당첨이 되실수 없습니다. 기타지역자는 지원조차 못하는걸 아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서울거주자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만한 매물이지만 일반공급으론 서울거주자가 당첨될수가 없다고 봅니다.

단, 특별공급 지원만 예외입니다. 지원은 할수 있고 확률은 있으나 당해 100%우선인것만은 분명하기에 하남시 당해거주자가 절대적으로 우세하긴 합니다.

강일어반브릿지와 다르게 이곳 하남c구역 이 더샵 하남에디피스는 당해 100%매물이란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39부터 84타입까지 여러 타입이 존재하구요.

조합원들이 84위주로 많이가져가서 그런지 59타입이 가장 많이 남아있습니다.


위를 보시면 신혼부부와 생애최초 배정갯수가 타입별로 편차가 크네요.상당히 독특합니다. 이런 특공유형별 배정갯수인 곳은 처음보네요.

중요한 분양가를 살펴봐야겠지요? 더샵 하남에디피스 분양가는 84기준은 7억중후반대입니다.


평단가로는 2302만원으로 다소 부담이 있는 금액이구요. 물론 주변시세나 이 매물의 가치를 감안하면 충분히 이해할만합니다. 또 특이사항이 있는데요...어떤부분이냐면 평형별로 큰 편차가 있는데 적은평수로 갈수록 평단가는 많이 낮습니다.

74타입은 2102만원, 59타입은 2002만원, 50타입이하는 1802만원으로 편차가 매우 큽니다.

 



가장 갯수가 많은 59타입이 4억후반대라면 정말 괜찮은 매물이라 보입니다.

무조건적으로 84타입이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지만 59타입 경쟁력도 매우 있을것이라 판단됩니다.

입주예정은 24년 3월로 2년 6개월정도 뒤 입주입니다.

더샵 하남에디피스 모집공고문을 살펴보겠습니다. 더샵 하남에디피스 모집공고문 주요내용만을 추려보겠습니다.​

 


전매는 8년제한, 실거주 의무는 2년, 재당첨제한은 투기과열지구인만큼 10년입니다.

민간택지에 분양가상한제인 곳은 주변시세대비를 비교해 실거주의무가 붙게 되는데 이곳은 2년입니다.


​시세대비 80%미만이 아닌 100%미만이라 그렇게 책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위 내용 중간에 짤린 부분이 있지만 하남시 2년이상거주자가 100%우선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2년이 되지 않는다면 사실상 당해가 아닌 기타지역자이기에 경쟁력은 매우 떨어집니다.




계약금은 20%이며, 10%+10%가 아닌 계약일날 20%가 즉시 필요합니다. 건축비와 대지비를 한번 살펴보니 84타입 기준 대지비는 3억후반대이군요.

​대지비가 꽤 높게 책정되었는데 반해 건축비는 요즘 분양하는 매물치고는 과하게 책정되진 않은것 같습니다.

더 비싸게 분양될 수 있는 매물이었음에도 잘 나오지 않았나 개인적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위의 소송중이란 문구가 거슬리는 부분이긴한데....3기신도시 처럼 변동될 수 있는 금액이란 점이 우려스럽긴 한데 그렇다고 크게 변동될 것 같진 않습니다. 이 부분이 부담되어 도전을 안하는 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지를 두는것 같습니다.


마지막 발코니 확장비인데... 84타입 기준 고작 319만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0단위가 하나 빠져 3천대가 아닐까 할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요즘 공공분양도 84타입 기준 1천만원 가까운 금액으로 나오는데 정말 저렴히 나온것 같네요.   항상 분양가를 볼때 발코니 확장비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발코니확장비, 플러스 옵션, 가전옵션은 계약금이 10%로 보통 책정되기에 금액이 높다한들 당장 필요한 금액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분양가 대비 계약금이 중요하며 10%인지, 10%+10%인지 , 일시 20%인지가 중요하며

요즘 금융시장이 불안해 중도금대출이 원활히 나올것인지 변수가 있을것인지도 잘 체크하시고 도전하셔야 합니다.

 

다음 기회에 하남더샵에디피스 평면도와 타입선택관련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 조언을 드리면서 지원자 상황에 맞는 1:1맞춤형 컨설팅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현 상황에서 내 경쟁력 대비 가장 이상적인 전략이 무엇인지, 

자금, 스펙, 상황, 목표, 직장과의 거리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식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맞춤형 상담이 꼭 필요한 분들만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pf.kakao.com/_qBfH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