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엘프라우드 평면도 분석 타입선택!?(가점컷 예상)

2021. 9. 12. 09:50청약

728x90
반응형

지난번 평촌엘프라우드 분양가 분석과 모집공고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평촌 엘프라우드 평면도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에 대한 주제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평촌엘프라우드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상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를 꼭 찾아보는게 좋습니다.


사업개요부터 살펴보면 1단지와 2단지가 나뉘어 있고 공급하는 세대수는 689개로 1단지가 좀 더 많이 공급됩니다.


이곳 평촌엘프라우드 입지는 월판선의 영향으로 큰 호재를 품고 있는 곳인만큼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즉 미래가치가 상당한 곳입니다.

평촌엘프라우드 단지배치도, 동호수 배치도, 평면도 모두 살펴보겠습니다.


대단지이기에 자세히 보긴 그림도 작아 너무 어려울것 같네요.


나침반을 보면우측이 북측이고 왼편이 남쪽입니다. 남쪽으로 갈수록 월판선 전철역이 가까우며 2단지가 그래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동호수 배치도 역시 너무 많아 자세히 보기 어려우니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보시길 바랍니다.

조합원들이 모두 가져간 74와 84는 단 하나도 남아있지 않구요. 그들이 가져간 곳이 로얄동 층수 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촌 트리지아의 경우는 74타입이 5층 이하의 저층이 많았떤 반면 이번 엘프라우드는 59타입 이하만 존재합니다.

평촌 엘프라우드 평면도를 하나씩 살펴봅니다.


49타입의 경우는 3베이 판상형입니다. 펜트리는 없어보입니다. 49A와 49B가 나뉜것은 1단지와 2단지 차

20평이면 3~4인가족이 살기엔 많이 버겁긴 하죠. 이런곳에 안양당해 유자녀 신특지원자 우선소득이면 그리 어렵지 않게 당첨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입니다. 

월판선에 가까운 2단지가 좋을 수 밖에 없겠네요. 

향도 조금이라도 남향에 가깝기도 하구요.

59는 조금 자세히 살펴봅니다.


역시 1단지는 A 2단지는 C입니다. 2베이 타워형으로 전형적인 타워형 구조입니다. 펜트리가 없어 보이네요. 발코니 2의 공간이 굉장히 넓어 보입니다.

저 욕실 2의 일부공간이 뭐 일지가 궁금하네요. 보통 59A가 좋아야 하는 것이 맞지만 가끔씩 A가 비선호도 타입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긴합니다. 평촌엘프라우드가 바로 그러하네요.


59B와 59D차이 역시 1단지, 2단지 차이이며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펜트리도 달려있고 드레스룸까지 넓직합니다.

앞선 타워형 보다 구조적으로 훨씬 나은 것은 분명합니다. 3베이도 아닌 4베이 맞통풍이 되니까요.

공급갯수가 타워형보다 조금은 적긴 하네요. 아무래도 일부 적은평수를 선호한 조합원들이 선호타입으로 갔기 때문이겠죠?

나머지 부분은 홈페이지를 꼭 참고하셔야 자세한 내용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평촌엘프라우드 타입선택? 전략? 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려 합니다.

평촌엘프라우드 분양가는 전날 모집공고가 나온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이편한세상 보다도 평당 분양가가 200만원이 훨씬 높았으며 49타입과 59타입 등 선호하지 않는 타입위주로 할지라도 경쟁률은 상당할 것입니다.

즉 내 스펙이 높지 않다면 당첨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도 이곳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모두 당해 안양시 2년거주자 100%우선 매물입니다. 안양시 당해거주자는 정말 신중히 도전을 해야합니다. 반면 기타지역 도전자분들은  관심을 가진다 할지라도 다자녀특공을 제외하면 기타지역자가 당첨이 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일반공급의 경우 절대로 기타지역자가 당첨되실 수 없습니다. 이것을 모르고 기타지역자가 일반공급 지원하려고 기다리실 필요가 전혀 없다 말씀을 드리고

생애최초, 신혼특공, 노부모 특공 등 기타지역자 분들이 특별공급을 지원할 경우 모든 타입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본인 상황에 따라 마음편히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당첨확률은 너무나도 낮을것이니까요.

 

안양시 당해로 분류되는 분들은(일반공급만 가능한 저가점자 제외) 앞서 말씀드린데로 정말 신중히 타입선택을 하셔야겠죠?


평촌 트리지아 결과도 살펴봐야 할 것이며 트리지아보다 가격이 높지만 커트라인이 무조건 높을 것이며 신특 1자녀가 당첨이 되는게 훨씬 어려워질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공급갯수가 트리지아보다 2백여개 갯수가 적기도 하구요. 또 트리지아의 경우는 74타입이 많지 않았지만 74위주로 2자녀, 고가점자들이 몰렸습니다.

하지만 엘프라우드에 49타입을 고려하는게 아니라면 이제는 59타입 4개로 그들이 모두 쏠립니다. 

 

그렇기에 지난 평촌 트리지아의 경우 74타입에 64컷이 나왔고 59에는 54점 이렇게 컷이 나온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은 59타입에 50정 중반 컷이 나오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지난번 떨어진 60점 초중반 분들이 대다수 59로 몰릴테니까요. 갯수도 적고 보다 큰 타입이 없기에 50후반대~60초반 컷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즉 당첨권인 가점자와 신특2자녀 등등이 모두 59위주로 쏠리게 되므로 가점컷도 높아지고 신특등 자녀수가 2명 비율도 높아지겠죠 . 트리지아의 경우 74위주로 그들을 떼어놓을 수 있어서 59타입을 도전한 분들에겐 기회였지만..평촌엘프라우드는 49를 택하지 않는 이상 트리지아 보다 훨씬 치열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안양시 당해 거주자분들은 배정갯수와 타입선호도 그리고 소신지원/하향지원 할지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49 한번 보시고 59타입 중 선호타입, 비선호타입 고민을 신중히 해서 후회없는 선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원하려는 분들 상황에 맞는 청약전략을 1:1로 세워드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현 상황에서 내 경쟁력 대비 가장 이상적인 전략이 무엇인지,  자금, 스펙, 상황, 목표, 직장과의 거리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식 컨설팅을 하고 있기에 이러한 컨설팅이 꼭 필요하다 판단되시는 분은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pf.kakao.com/_qBfH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