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A11) 당첨자,예비당첨자,가점컷 발표(예비당첨 예상?!)

2021. 7. 13. 09:33청약

728x90
반응형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A11 당첨자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750세대 규모로 파주운정신도시 위쪽 끝자락에 위치한 A11블럭 에듀하이입니다. GTX에서는 꽤 멀어 여러모로 애매하지만 신혼특공, 생애최초 경쟁률은 꽤 높았었구요. 특별공급 지원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주운정신도시는 당해 100%가 아닌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지라 당해 30. 기타경기 20, 나머지 수도권 50 배정되기에 경쟁이 치열할 수 밖에 없었고 다자녀, 노부모 특공을 제외하면 당첨되는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다자녀는 84A타입 포함하여 미달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A11블럭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가점컷을 살펴봅니다.


당초 예상한 것과 유사하게 당해는 50점 컷 밑으로 모두 나왔습니다. 아래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더 클래스 당첨컷과 비교해 볼까요??

 

여긴 그래도 당해 파주시도 꽤 높죠?? 디에트르에 비해 에듀하이 당해 파주지역은 5~10점 낮게 나왔구요. 기타지역은 이보다 편차는 작게 나왔습니다. 당첨되고 후회하실 분 정말 많지 않나 싶네요. 에듀하이 당첨컷 중 최고점을 보면 60점대는 물론 74점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A11) 에듀하이 예비당첨자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조정지역은 당첨자 보다 예비당첨자를 3배수 더 많이 뽑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지원하는 타입에 배정갯수를 보시고 그보다 3배수 많은 예비당첨자가 나오며 5백번대 예비번호도 나올 수 있지요. 예비당첨을 부여받는 경우가 많을 것이기에 예비당첨에 대해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작년과 올해 예비당첨 관련해 수많은 통계를 냈습니다. 예비당첨자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분은 있어도 약 30개 이상 통계내고 데이터화 한 사람은 저 외에는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언을 해드리자면....

​내가 지원한 타입에 대한 일반/특공 예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상 예비순번과 내가 지원한 타입 특공/일반공급갯수를 생각해서 예상을 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1. 내가 지원한 타입과 일반인지, 특공인지 확인 후 배정갯수 대비 몇% 내에 있는 예비번호인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2.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는 순번이라면 적격여부부터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본인이 당첨되기 위해선 내가 기대하고 있는 정당첨자의 부적격자가 많아야 기회가 가기 때문에 나도 부적격자가 될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 모.하지시가 있기 전까진 예비당첨자가 나서서 서류를 제출하거나 모.하에 연락해봐야 시간낭비입니다. 모하지시가 있기 전까지 대기이니 적격여부 따져보며 마음편히 대기하시면 됩니다.

4. 일부 특공에 미달이 있는건 이미 예비1,2 번 등 앞순번이 당첨자 발표일날 동호수가 나왔다 보시면 됩니다. 즉 이미 예비순번이 앞당겨져서 발표된 것이라 보면 됩니다.


당첨 후 포기는 여러 리스크가 있기에 신중히 고려하시고 예비당첨되어 동호수를 뽑지 않는 이상 포기해도 아무런 리스크 없습니다.


지원자가 매우 많기에 예비앞순번을 받는 것이 쉽지 않으나 예비당첨을 받은 분은 예비당첨 후 포기자, 당첨후 포기자도 결코적지 않기에 많은 기회가 간다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뒤이어 제일풍경채(A10블럭), 에듀파크(A9블럭) 발표도 다음날 있기에 A11블럭 에듀하이에 예비당첨되고 뒤에나오는 두 매물에 당첨자로 분류될 경우 예비순번이 빠지게 되죠. 그렇게 해서 수백번대 예비당첨자도 계약하실 수 있습니다.

​부적격이 10%대인것은 대다수 맞지만...예비당첨자는 지원한 타입대비 50%이상도 빠질 수 있는 것이 이번 에듀하이 예비당첨자입니다. 파주운정신도시에서 가치적으로 봤을때 애매한 것이 분명하고 다음날 당첨자 발표가 있는 매물이 더 있으니 현재 제 개인생각으론 50%이상은 대다수 빠지리라 봅니다

예비당첨 예시를 한번 보여드릴께요. 제게 컨설팅을 받는 분도 오전에 연락을 주셨네요.

 



예비당첨 앞순번을 받는것은 특별공급은 랜덤인지라 여러번 도전하다 보면 언젠가는 위처럼 상위순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예비는 가점순으로 상위순번을 받으나 특공은 지역/스펙 관계없이 낙첨자 랜덤이기 때문입니다. 위처럼 특공예비 한 자리수를 받으셨네요.. 부적격 문제 없고 계약의사만 있다면 100%계약 가능하구요..


그럼에도 고민을 하시는것 같은데 이렇게 고민하실 분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내가 이 매물이 간절하다고 해서 모든사람들이 간절한 것은 아니죠. 최종결정은 부부가 심사숙고 할 문제이기에 아래 처럼 조언을 했습니다.

예비당첨자로 분류된 분들이 이 글을 많이 보실 것 같은데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신 뒤 신중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청약컨설팅을 1:1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약에 입문한 분들, 많은 공부를 하고 있지만 방향설정과 어떻게 하면 내 상황에서 가장 이상적인 계획을 세우고 확률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pf.kakao.com/_qBfH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