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평면도 분석 및 입지

2021. 2. 17. 18:06청약

728x90
반응형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평면도 분석 및 입지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평면도 입지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들어가 봅니다.

메인화면은 위와 같고...

 

어디든 내가 관심이 있는 매물이 나올경우 홈페이지 접속은 꼭 해보는게 좋습니다.

 

앞서 살펴본데로 특공은 2.18(목)부터 접수 입니다.

 

다음날 2.19(금)은 1순위 당해인 수원거주2년이상 거주자이며 2/22(월) 기다리실 필요 없단 말씀드립니다.

 

일정만 있지 접수할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해마감이 확실시되니까요..

 


살펴본데로 1.063세대이며 11개동 27층까지 올라오고 64타입과 주력타입인 84타입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85초과가 없다는 말은 일반공급시 가점제 외 당첨이 불가능하기에 저가점자는 지원하실 필요가 없구요..

저가점 기준은 확실치 않지만 어느정도 인기가 있는지에 따라 64타입 같은 경우는 55점 이하일수도 있고 그 이상일수도 있겠죠.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에 대해 제가 집중분석 하진 않았기에 저 또한 얼마나 많은 지원자가 지원할지와 가점컷은 지금 현재로는 예상할 순 없을것 같네요.

최근의 수원 매물 중 비슷한 수준의 가점컷을 보시고 그것보다 조금은 높게 나온다 여기면 될듯합니다.

 

세대수에 비해 주차대수는 많진 않네요. 1.4대 정도로 빠듯한 편입니다.

위치가 약간 애매하죠?

 

잘못보면 역세권 같은데 아니구요. 광교, 그리고 작년에 나왔던 화서역 푸르지오? 이런곳과도 거리가 멀기에..

 

제가 수원쪽은 지리적으로 모르나 입지가 좋진 않은것 같네요.

 

이제 중요한 한화포레나 수원장안 평면도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동호수배치 살펴보면..

 

 

위처럼 위가 북향쪽이고 모든 동호수 배치가 남동/남서로 갈라져있구요.

 

이미지 상으론 남동방향이 조금더 남쪽에 가깝고 일조량도 더 길듯하네요.

 

남동 약 35도와 남서 55도 정도로 보입니다.

 

그럼 일조시간은 원래 동향쪽이 서향보다 기니 2시간 정도 길 듯하네요.

 

동호수 배치도와 타입을 보니 녹색이 타워형이 확실해 보이는군요. 

 

ㄴ자로 되어 있다면 타워형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 타워형의 작은 방 배치가 북동향쪽으로 보이네요...

 

4타입 중 가점컷은 64B가 낮을것이란건 확실합니다.

 

나머진 ㅡ자형이니 많이들 선호하는 판상형이구요.

 

평면도가 4개이니 하나씩 살펴봅니다.

 

 

 

64A입니다. 27평형 정도 되고 4베이 판상형으로 펜트리 주방과 거실, 안방 모두 무난하게 잘 나왔습니다. 

 

남동향 방향이고, 단점은 찾아보기 힘드네요.

 

64B는 언급한데로 유일한 타워형이며 모두 작은방 2곳은 북동향입니다.

평면도는 일반적인 2베이 타워형이구요.

 

역시 평면도 상으론 단점이 안보이구요.

 

84A는 역시나 국민타입 답게 4베이 판상형이며 거실과 주방이 참 넓어 보이네요.

 

84A는 모두 남서향쪽입니다.

 

동향쪽이 조금 더 나은데 그 부분은 아쉽네요.

 

84B입니다.

 

84B역시 4베이 판상형에 향은 남동향으로 좋구요. 알파룸이 하나 더 있습니다.

 

알파룸 등 방이 4개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제가 작성한 책자에도 언급한 부분이 있었구요.

 

 

거실창은 시원하게 잘 한듯한데...

주방창이 64와 84모두 작은창으로 마무리 했네요.

 

 

왜 이렇게 준비했는진 전혀 이해가 안가네요..

 

64뿐 아니라 84에도 저렇게 작은 창은 아쉽습니다.

 

공공분양도 84는 큰 경우가 많던데..

 

그렇다고 이점 때문에 지원하지 않을분은 없겠죠?

 

입지와 평면도를 살펴봤으니 나머지 사항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찾아가서 보신다면 더욱 상세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