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가 모집공고 집중분석

2021. 2. 18. 14:43청약

728x90
반응형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가 모집공고 집중분석

 

광주 더샵 오포센트리체 공고문 부터 첨부합니다.

입주자모집공고 [최종].pdf
1.00MB


특공 접수는 금일 2.18(목)시작입니다.


한화포레나 수원장안에 이어 경기도 광주 더샵 오포센트리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두 매물이 계속 비교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죠?

모두 수도권, 1,000세대이상 대단지, 무엇보다도 당첨자 발표일이 같기에 택1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더샵 오포센트리체는 세대수는 한화포레나 수원장안보다 많은 1,475세대를 분양합니다.

 

400세대 이상 많구요.

접수일 등은 모두 한화포레나 수원장안과 동일합니다.

 


더샵 오포센트리체 타입은 59타입, 76타입, 84타입으로 나뉘며 모두 일정한 비율이네요.

84타입이 거의 절반 정도이며 59타입 그리고 76타입도 적지 않습니다.

 

84타입은 4타입, 76타입은 2타입, 59타입은 3타입입니다.

민간택지이기에 생초비중이 7%로 적은편이며 85초과 타입은 없습니다.

경기도 광주시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특히나 신혼특공 지원자라면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신혼특공 배정물량만 300개 가까이 되니...

제가 감히 예상한건데 당해 2자녀 지원자는 우선이 아닌 일반소득이더래도..

특정인기 타입에 당해지원자가 다 쏠리지만 않는다면..

모두 당첨된다고 보고 1자녀까지도 꽤 많은수가 당첨되리라 봅니다.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가는 84기준 4억 후반대입니다.

 

아직 입지를 아직 제대로 살펴보진 않았으나 성남과 가깝고 서울과도 멀지 않은 위치라...

위 정도의 분양가는 굉장히 매력있는 것 같네요.

 


직방기준 평단가는 1387만원입니다.

 

입주예정은 23년 12월로 2년 10개월 가량이니 평균정도 인듯합니다.

 



일정은 위와 같고...여기도 당첨자 발표 후 계약체결 하는 기간이 기네요.

대단지라 그런것 같습니다. 10일간 계약을 하는 만큼...

더샵 오포센트리체 당첨자 발표 후에 매우 뜨겁겠네요..

더샵 오포센트리체 예비당첨이 될 경우 1달은 버텨야 할것 같습니다.



위는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조정지역이라는 점, 분상제지역이 아니란 점, 당첨자 발표일이 같을 경우에 조심해야 할 사항입니다.

부부 두 사람 중 한사람만 예비당첨되어 계약할 기회가 오더라도 부적격 됩니다.

분리세대 등 뭐든 안된다는 점...기억하시고 나는 한화포레나 수원장안에

배우자는 더샵 오포센트리체 나눠 지원이 안된다는 점 기억하시구요.

유튜브, 인터넷 등 잘못된 정보를 내시는 분도 많습니다. 두사람 모두 당첨되었을때 부적격이 아닙니다. 

공고에 정확히 나와있으니 꼭 기억하세요. 

수도권 대규모 공공택지가 아닌 민간택지이므로 당해 100%우선공급입니다.

즉 당해지역자가 왕이죠?


한화포레나 수원장안과도 같습니다. 거기도 당해 100%우선공급입니다.

이럴때 기타지역자는 자녀수 관계없이 신혼특공 생애최초 두 갈림길에 있는 분은 뭘 선택하든 확률적으론 차이 없을 정도구요.

그래도 유자녀라면 생초보단 신특이 낫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다루는 전문분야이기도 하고 제가 작성한 책자만 일부 첨부해볼께요.



이 정도로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분양가 상세인데 84기준입니다.

대지비는 참 저렴하군요. 건축비는 결코저렴하진 않습니다. 평균이상은 되는것 같은데..

작년보다 최근 매물들 건축비는 상당히 높게 책정되는 것 같네요.

층간소음 등으로 인한 규제때문에 그런진 몰라도 작년보단 많이 높은것 같네요..

 


이 매물은 최근 소득기준이 적용이 되지 않네요. 

조항을 잘 찾아봐도 안나오는데 이곳은 2.2 이후 매물이죠??

다른 곳들도 보니 한화포레나 수원장안처럼 투기과열지구는 소득완화기준이 모두 반영되어 있고

그외는 지금처럼 기존 그대로 입니다.

그렇다면 최근 영종 센텀베뉴역시도 소득완화기준 미적용 매물이었구요..

이게 6억이상이 아니라서 그런지, 투기과열지구가 아니라서 소득기준 완화가 적용이 안되는지는 더 살펴봐야겠네요.

다시 말씀드리자면 더샵 오포센트리체는 소득 완화기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사 찾아봐도 명확하지 않아 투기과열지구에만 소득완화기준이 적용되는건가 싶긴 합니다.

멘붕이 와서;;;공부하러 가야겠네요..

 

발코니 확장비만 작성하고 마무리합니다.

발코니 확장비에서 멘붕이 오실듯합니다. 엄청 비쌉니다..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와 비교해 평균 4배는 비싸네요..

이상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가 모집공고분석을 해보았구요.

더샵 오포센트리체 평면도는 많지 않으니 곧 살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