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특별공급 경쟁률(당첨가능성 분석?!)

2021. 8. 24. 08:42청약

728x90
반응형

과천지정타s8에 이어 같은 날짜에 발표했던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도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과천지정타와 달리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당해 100%매물인 만큼 당해경쟁률도 표기해보겠습니다.

 

단 인기매물이 아니다 보니 84타입 외 모두 당해 미달이므로 84타입만 당해경쟁률 표기하겠습니다.


맨 위 59타입을 대표적으로 언급하면 특공 배정갯수 26개 중 지원자가 26명보다 적으므로 지원한 사람 모두 당첨자로 동호수가 나옵니다.  특공자격이 안되는데 지원한 사람은 부적격자니 제외하면, 모두 당첨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기타지역자가 테스트로 지원해서 덜컥 당첨이 된다는 것이지요. 청약은 이렇기에 이곳 매물이 본인에게 있어 가치가 있는지 당첨확률이 있는지 등 분석하고 도전해야 합니다. 59뿐 아니라 59A,B,C,D 모두 특공은 미달이기에 모두 당첨자로 분류됩니다.

72A부터는 조금 달라지는군요. 당해 100%우선이라고 해서 72A에 지원한 신혼특공 모두 당첨이 되진 않습니다. 72A 신혼특공을 예로 들면 배정갯수 50이고 당해 50명이면  당해 50명 중 무자녀가 있기 때문이죠. 당해신특 무자녀는 신특 2순위로 기타지역 유자녀보다 순위가 밀립니다.

기타지역자 유자녀가 우선이므로 기타지역 신특 1자녀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다자녀와 기관추천 미달이 꽤 많기에 기타지역 지원자들도 상당수 바로 동호수를 받을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59부터 72타입까지 이러한 아쉬운 매물에 다자녀라는 귀한 스펙을 가진 분이 도전하는 것은 너무나도 아까운데.. 9명 정도는 지원한 것 같네요. 노부모 특공역시 소수 지원을 해서 가볍게 당첨이 되기에 바로 동호수가 나올 것입니다.

절대 축하할일이 아니죠. 급하다고 아무하고나 결혼하지 않듯 청약도 나오는데로 지원해선 안되니까요.

다자녀/기관특공 미달이 많기에 기타지역이더라도 특공자격만 있다면 너무나도 쉽게 당첨이 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물량이 많은 매물이었기 때문이죠.

이제는 72D부터 84 타입을 모두 살펴봅니다.

72D는 전체로 보았을때 미달은 아니고 일부는 예비당첨이 되어 앞순번을 부여 받을 것입니다. 부적격자, 당첨이 되어 포기하는자, 예비당첨이 되어 포기하는자 등등 포함해 이곳 부적격이 아닌 지원자는 모두 계약이 가능합니다.  72E는 나름 경쟁이 발생했군요.

84부터는 아무리 가치가 낮은 매물이더라도 선호타입인 만큼 경쟁이 꽤 발생했을 것이니 기타지역자들은 상당수 당첨이 어렵습니다. 59와 72타입과는 차이가 나죠.  84 중 가장 경쟁이 있었던 매물은 84B였네요. 대표적인 84A보다 84B가 이상적이었나봅니다. 신혼특공의 경우 당해경쟁률이 2:1 이 안되기에 84B,C를 제외한 대다수의 화성시 1자녀 신혼특공 지원자는 대다수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기타지역자 또한 유자녀는 당첨이 매우 쉬울 것이고 다자녀/기관 미달이 매우 많기에 상당수가 당첨이 쉬웠을 것이라 봅니다.

이 말은 당첨되고 후회하는 분들 너무나도 많고, 예비당첨 된 분들의 경우는 당첨 후 포기리스크가 전혀 없기에 이곳에 지원한 분들 중 계약할 의사가 있다면 내 집마련의 꿈은 이루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만큼 특공자격이란건 소중한 것이고 내 스펙과 상황에 맞게 이상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당첨이 되고 후회할 곳은 쳐다도 봐선 안되고...

결과만 보아도 이러한 곳에 특공을 쓰기엔 저는 아깝다고 판단되나 직장 등 생활여건이 이곳이 괜찮은 분들, 그리고 무자녀, 생초 등의 스펙적으로 낮은 특공이 가능한 분들에겐 도전이 맞을 것입니다. 다음날인 일반공급의 경우 화성시 당해 100%매물인 만큼 화성시 거주자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기타지역자는 화성시 지원자 결과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타입이 있습니다. 84타입의 경우에는 봉담 자이 프라이드시티 처럼 84로 몰릴 것이기에 기타지역자는 지원할 수 있는 타입이 없을 수 있고 대다수 59 위주로 많이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청약도 입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은 브랜드, 단지규모, 내 직장 등 생활권 등등을 보셔야겠지요.

수도권 중 입지적으로 가치가 너무나도 아쉽기에 이러한 결과가 나왔기에 내 상황에 맞게 도전/패스 여부를 결정해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청약전문가롸 활동하고 있으며 1:1 로 도전하시는 분들 상황에 맞는 청약전략과, 설계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격요건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당첨될 수 있는지 내 상황에서 적절한 전략을 세워서 도전하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니 컨설팅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pf.kakao.com/_qBfHK

728x90
반응형